본문 바로가기
찾아 주는 이야기

J퍼블릭 골프장 가성비 좋은 연습코스

by 나조우스༼ つ ◕_◕ ༽つ 2021. 3. 29.
반응형

J퍼블릭 골프장은 파주에 위치해 있는 가성비 골프장입니다. 많은 분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잔디에서 공을 치는 감각을 잃지 않게 위해서 찾으시는데요 6홀로 이루어진 골프장이지만 기본적으로 6홀을 2번 즉 12홀을 돌기 때문에 많은 연습을 할 수 있는 골프장이기도 합니다.

 

목차

     

    J퍼블릭 골프장 전경

     

    J퍼블릭 골프장은 다른 골프장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6홀만 있다고 해서 어떤 분들은 편견을 가지고 바라보실 수도 있지만 예전에는 카트가 골프백만 운반해주는 역할을 했다면 이제 카트도 사람이 탈 수 있는 카트로 탈바꿈해서 정규 골프장과 다를 바가 없어졌죠

     

    J퍼블릭-골프장-안개낀-모습
    파주 J퍼블릭 안개낀 모습

    그리고 많은 분들이 서울과 가까운 파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많이들 방문하시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12홀이라는 코스를 돌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선호하는 것도 있습니다. 요즘 같이 시즌이 시작할 때는 예약하기 힘들 정도로 인기 있는 골프장입니다.

     

    코스별 소개

     

    J퍼블릭 골프장에는 총 6개의 홀이 있는데요 파 4 4개의 홀과 파 5 1개, 파3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2번을 플레이할 경우 파 4 8번과 파 5 2번 파3 2번을 연습할 기회가 있어서 정규 라운딩 못지않은 연습을 하고 갈 수가 있습니다.

     

    J퍼블릭-골프장-클럽하우스-모습
    J퍼블릭 클럽하우스

     

    1번 홀 파 4 352m

     

    처음 1번 홀은 클럽하우스 바로 앞쪽에 있는데요 처음 시작하는 홀이다 보니 심할 때는 카트 4대가 대기하고 있을 때도 있어서 갤러리가 보고 있다면 이런 느낌일까?라는 마음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홀입니다. 첫 홀에 보는 사람도 많아서 실수하지 않으려다 실수를 많이 하는 홀이기도 합니다.

     

    2번 홀 파 5 435m

     

    유일한 파 5 홀인데요 처음에는 평지이지만 세컨드샷부터는 내리막에서 플레이를 하고 그린은 아일랜드로 되어 있어서 난이도가 있는 코스입니다. 비거리가 어느 정도 나가시는 분들은 세컨드에 약간 욕심부리신다면 2 온이 가능할 수 있는 코스라 욕심 있으신 분들은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 같습니다.

     

    3번 홀 파 4 348m

     

    내리막을 내려왔으니 다시 오르막을 올라가야 하는데요 오르막 코스로 세컨드샷에서 공이 발보다 위에 있는 샷 연습할 때 좋은 코스입니다. 그린 주변에 벙커가 있고 그린이 높은 곳에 있어서 세컨드샷이 짧으면 어프러치가 아주 어려워지는 홀이라 주의하셔야 합니다.

     

    J퍼블릭-골프장-분수대-모습
    J퍼블릭 2번홀 아일랜드 그린

     

    4번 홀 파3 135m

     

    고저차가 크지 않는 파3 코스로 그린은 두 군데가 있어서 전반과 후반을 다르게 플레이할 수 있고 그린 주변 어프러치가 어렵지 않아 1 온 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5번 홀 파 4 251m

     

    파 4이지만 남자 플레이어는 드라이버 티샷이 금지되어 있는데 이유는 오른쪽에 공장 및 민가와 가까워 슬라이스가 나서 공이 넘어가면 위험하겠더라고요 물론 코스도 짧게 구성되어 있어서 5번 아이언을 이용하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5번 아이언도 제대로 맞으면 앞 그린까지 거의 가기 때문에 롱아이언 연습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6번 홀 파 4 333m

     

    왼쪽으로 해저드가 위치해 있어서 약간 오른쪽으로 페이드샷을 구사하면 좋은 코스입니다. 티샷 시에 보이는 페어웨이가 좁기 때문에 심적으로 부담되지만 세컨드부터는 넓은 코스에서 칠 수가 있기 때문에 부담감 이겨내는 훈련할 때 좋은 코스입니다.

     

    후기

    아직 시즌이 완전하게 시작하기 전이고 아침 티업을 이용해서 그린피와 카트비 합쳐서 7만 원에 연습할 수 있는 J퍼블릭 골프장 다녀왔는데요 다소 짧은 홀도 있지만 정규홀 못지않은 코스를 경험할 수 있는 홀도 있고 다양한 상황을 연습하기에는 매우 좋은 골프장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깝기 때문에 연습 후 돌아오는 시간까지 아낄 수가 있어서 너무나 좋았고 캐디분들도 너무나 친절하고 많은 연습 기회를 제공해 주어서 좋더라고요 골프에 입문하셔서 정규홀 가시기 전에 사전 연습으로 가보신다면 정말 많은 경험과 연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